수업시간 , 선생님이 아이들에게 다가가 사탕을 나눠주기 시작했습니다
그런데 나눠주는 사탕의 개수가 받는 아이마다 달랐습니다
한 아이는 한개 , 어떤 아이는 두개 , 다음 아이는 네 개 ........... 심지어 다섯개를 받은 아이도 있었습니다
" 선생님 , 왜 사탕을 똑같이 나눠주지 않고 차별하시는 거예요 ?? "
" 그 이유를 한번 맞혀 보렴 . "
" ........... ''
아이들은 수수께끼 같은 질문에 골똘히 생각만 할뿐 , 아무도 사탕 개수가 다른 이유를 말하지 못했습니다.
그러자 선생님이 웃으며 말했습니다
"너희가 사탕을 어떻게 받느냐에 따라 다르게 준것뿐이야 .
무심히 받는 친구에게는 하나만 주고 , 기뻐하며 감사인사를 하는 친구에게는 더 주었지 .
사탕은 선생님 것이니 누구에게 몇개를 주느냐도 선생님이 선택할수 있잖니 ??
너희는 스스로 보인 태도에 맞게 사탕을 받았으니 차별이 아니라 공평한 거란다. "